본문 바로가기

강아지보호소

부산유기견센터 알아봐야할 유기견보호소.

 

부산유기견센터 알아봐야할 유기견보호소.

아가펫스토리 공식사이트

www.agapetstory.co.kr

 

 

 

한달후에 어렸을때부터 가족처럼 가깝게 지낸 사촌이 좋은 여성분과 분을 만나 인연을 맺어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요.

근데 기분좋은 소식도 잠시, 나중에 봤더니 결혼 하기로 한 아내분이 강아지 털 알러지가 엄청 심각해서 친척과 가족처럼 지내는 멍멍이를 다른 집으로 보내야 되는 상황인거죠.

강아지와 지내본 분이라면 거의 공감할테지만, 여태껏 떠올려보지도 않은 강아지파양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일어난거죠.

 

그 다음부터 근처 친척, 친구, 지인분들도 관련 카페 등에 내용을 쓰며 같이 검색했지만, 즉시 데려갈 수 있는 여건이 되는 견주분들이 안 계시더라고요.

매우 안타깝고 울고 싶지만, 하는 수 없이 최후의 방법인 위탁소를 선택하게 됐어요.

그래서 가야된다면 아주 괜찮은 시설에서 아무탈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다함께 알아봤습니다.

 

결혼을 앞 둔 예비신부, 신랑님은 예상보다 준비할게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어보였어요.

그리하여 항상 친밀하게 지낸 사이여서 반려견에 대하여 경험이 좀 있어서 제가 이끌어 나란히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맨처음엔 소문으로 동물보호소에 대하여 매우 무서운 말이 대부분이여서 고민이였어요.

그래서 더욱더 상세하게 살펴보며 조사하고 바로 방문도 해가며 고민했던 것 같아요.

 

이런 방법들로 멍멍이 입양을 위해 세밀하게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찾게 된 장소는 아가펫보호소 라는 곳이랍니다.

우선적으로, 한국애견연맹 부위원장님이 직접 보호소 경영을 하는 곳이라고 해서 신뢰와 마음이 조금 더 갔어요.

실질적으로 반려동물에 대하여 아예 정보가 없는 이들이 오로지 사업 목적으로 운영하는 곳도 상당수입니다.

하지만 부위원장이라는 일을 하고 있으면 애견에 대해서 애착도 또 그에 따른 신용도 있는 전문가라면 확실히 괜찮은거라고 생각했어요.

 

또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전국의 위탁소나, 강아지호텔 애견동물병원,훈련소 등 꽤 자료가 많이 있어서 짐작했던것보다 반려견에 대한 애정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가령 만일, 피치못할 사정이 생겨서 급 새 강아지를 키우게 되면 사실 저에게도 필요한 정보가 될듯 싶어요.

언제나 자주 볼 수 있는 지식, 즉 허울뿐이 아니라 실제로 도움을 주는 지식들이 많이 있어서 더 끌렸던 것 같아요.

 

직접 찾아갔을 때도 시설관리가 깔끔하고 아이들에 대해 애착이 높으셔서 안심이 되더라고요.

그뿐 아니라, 면담을 할때도 괴로운 저희의 기분을 잘 파악하셔서 거기에 맞는 어떤식으로 헤쳐나갈지 잘 이야기 하셨기에 안심이 되었고 거기서 확실히 프로의 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 카운슬링 하신 직원분 또한 반려동물에 대해서 지식이 많으셔서 더욱더 믿음이 가더라고요.

 

끝내 사촌형과 오랫동안 얘기하다 강아지파양을 정하면서 알아봤던 시설에 갔습니다.

가는 동안 얼굴이 온통 울었던 자국 상태를 보니깐 공연히 저역시도 마음이 아팠습니다.

평생을 지내온 반려견을 파양할수밖에 없다면 어느 누구든지 힘겹고 괴로운 일인 것 같아요.

그러기에 다른때보다 신중해질 수밖에 없고요.

그런 심정을 저도 잘 알고 있기에 그저 멍멍이가 더 많이 행복하고 지내는게 가능한 친절한 주인을 만나게 해달라고 간절하게 기도를 했네요.

 

보호소에 들어오니 제가 생각보다 엄청 넓은데다 청결해보이는 시설들에 약간 놀랐어요.

보호소 시설 소개를 해주셨던 직원도 엄청 친절하셨고 그밖에 여러방면으로 안내를 해줬던 덕분에 진짜 고마웠답니다.

견학겸 먼저와서 둘러봤지만, 다시 한번 형의 반려동물이 지낼 곳을 상세히 둘러 본 뒤 안내를 받아 다양한 절차들을 밟았습니다.

 

맨첨에 살짝 낯설은 느낌에 뭔가 이상하다는 걸 느끼게 된건지 어색해했던 강아지도 시간이 조금 지나고 또다른 아이들도 만나서인지 기분좋게 뛰어 놀더라고요.

예상보다 금방 잘 지내는 걸 봐서 저희가 어찌나 안도했는지 모르겠어요.

보호소에서 살고 있는 다른 친구들도 모두 다행히 건강한 모습이였고 심리상태도 너무 좋은거 같아서 마음이 놓였어요.

정말 운영이 잘 된다는 거잖아요.

 

끝까지 함께 하기로 약속한 가족이자 항상 사랑스러운 반려견이지만, 부득이하게 내 의지와 상관없는 피치못할 사정이 생기는 것 같아요.

이번 계기로 조사하다가 의외로 강아지파양으로 이러한 걱정을 하는 견주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그러한 견주분들께 저희 얘기가 어느정도라도 보탬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강아지분양

고양이분양

동물병원

입소문의

무료분양문의